좋은 성결구절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마태복음 4:4)

“저가 나가서 아사를 맞아 이르되 아사와 및 유다와 베냐민의 무리들아 내 말을 들으라 너희가 여호와와 함께하면 여호와께서 너희와 함께하실찌라 너희가 만일 저를 찾으면 저가 너희의 만난바 되시려니와 너희가 만일 저를 버리면 저도 너희를 버리시리라”(역대하 15:2)

주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보라 날이 이를찌라 내가 기근을 땅에 보내리니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아모스 8:11)

   
이 몇 구절의 성경말씀은 우리 사람들의 영안이 생명수의 공급을 받지 못해, 기갈을 겪게되고, 소극적이고 연약하게 되는 내적상태를 말해준 것입니다. 사람이 주로 하나님의 말씀사역을 추구하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않으며 하나님의 말씀의 공급을 받지 못하면 하나님이 함께 하시지 않고 어둠속에서 살게 됩니다. 이 말씀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말씀의 공급을 받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율법시대 말기에 이르러 성전이 황량할 때에의 정경처럼, 예수님께서는 성전 밖에서 음성을 발하여 말씀으로 한 단계의 구속사역을 하시고, 새로운 사역을 전개하셨습니다. 성령은 곧 예수님의 사역을 보호하였고 더는 성전에서 역사하지 않았습니다. 주님의 복음을 들은 사람들, 주님을 따르는 사람들은 주님의 가르침을 받아 영안이 성령으로 충만하였고 성령역사의 평안과 기쁨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성전에서 하나님을 섬기는 제사장과 서기관, 그리고 바리새인들은 율법만 지키고, 예수님의 말씀사역을 거절하여 주님이 함께함을 잃었고 성령역사의 보호가 없었기에 성전은 교역의 장이 되고 말았고, 도적의 소굴이 되고 말았습니다. 그들은 주님의 새로운 사역을 받아들이지 않았을 뿐만아니라 로마정부와 결탁하여 주님을 십자가에 못 박아 하늘에 사무치는 죄를 짓게 되었고 하나님의 저주를 받게 되었습니다. 

성경말씀 [사진제공: 동방번개(전능신교)]

   오늘날 종교계를 다시 들여다 보게되면, 일부 목사와 장로는 그저 성경을 해석하고 신학 이론을 자본으로 지위를 지키고 사람들이 그들을 숭배하게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은 준행하지 않았고, 주님을 간증하지 않았으며, 또 하나님을 높이지 않았고 형제자매들이 하나님의 나타나심을 찾고 구하게 인솔하지도 않았습니다. 이로인해 형제자매들은 생명수의 공급을 받지 못해 소극적이고 연약한 정형속에 살게 되었고 당시의 믿음과 사랑을 잃었으며 집회도 정상적으로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어떤 사람은 사회의 흐름을 따라 돈과 명예를 추구하고 육체의 향락을 누리며 세상으로 돌아갔습니다. 교회의 황량하고 적막한 광경을 보면 성령이 더 이상 함께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은 주님이 오신다는 예언이 이미 이루어졌으므로 우리가 주님을 맞이할 가장 중요한 시기입니다. 우리는 어떻게 주님의 발자취를 따라야 하나님의 새로운 생명공급을 받을 수 있을까요?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요한복음 14;6)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저희를 알며 저희는 나를 따르느니라”(요한복음 10:27) 

주님의 말씀은 우리가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만 있다면, 하나님의 나타나심을 찾을 수 있고,  주님을 맞이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었습니다. 하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발자취를 좇고 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발자취를 찾으려면 하나님의 뜻을 찾아야 하고, 하나님의 말씀과 하나님이 발한 음성을 찾아야 한다. 하나님의 새 말씀이 있는 곳에 하나님의 음성이 있고, 하나님의 발자취가 있는 곳에 하나님의 행사가 있으며, 하나님의 선포가 있는 곳에 하나님의 나타남이 있고, 하나님이 나타나는 그곳에 진리, 길, 생명이 존재하기 때문이다.』(〈하나님의 나타남으로 새 시대가 열렸다〉 중에서) 이것은 우리로 하여금 바리새인들로부터 하나님을 믿는데에 실패한 교훈을 얻게하고, 주님께서 오시는 일에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을 간직하고, 주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여서, 다시 오실 주님을 맞이할 기회를 얻고, 생명수의 공급을 받았을 때에야, 우리 영이 더는 메마르지 않고 충만하게 될 것입니다.

댓글 쓰기

0 댓글